즐기는포토

[스크랩] 쌩얼 최고미인★

쏭이양 2006. 7. 21. 02:32

(고뉴스=장태용 기자) 얼짱, 동안 열풍에 이어 노메이크업 얼굴인 '쌩얼' 신드롬이 불고 있는 가운데 배우 송혜교가 '쌩얼 미인' 최고에 뽑혔다.

이같은 결과는 피부미용 전문기업 고운세상 네트웍스가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네티즌 4,6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밝혀진 것.

'화장 안 한 맨 얼굴이 가장 매력적인 연예인은?'을 주제로 한 설문조사에서 송혜교는 552명(39%)의 지지를 얻어 최고의 '쌩얼 미인'에 올랐다.

송혜교와 근소한 차이로 한가인이 37%의 지지를 받아 2위, '국민 여동생' 문근영은 21%로 그 다음을 이었다. 반면, 이효리를 응답한 사람은 40명(3%)에 그쳐 섹시함을 내세운 이효리보다는 순수함을 앞세운 스타를 피부미인으로 인정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화장 안 한 맨얼굴로 외출이 가능한 허용범위는 어디까지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여성 네티즌 10명중 6명이 '동네 산책로' 까지라고 답했다. 그 다음 '친한 친구모임' 까지가 18%, '시내중심가' 까지 외출이 가능하다는 응답은 10%, '대중교통수단' 이용이 가능하다는 응답은 8%에 그쳐 대다수가 자신의 맨 얼굴에 자신감이 없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 '맨 얼굴로 나갈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조사에서는 여드름 흉터가 40%로 가장 심각한 피부고민으로 나타났고, 피부 잡티가 29%, 코 블랙헤드 21%, 다크써클이 10%로 그 뒤를 이었다.

enter@gonews.co.kr
출처 : 쌩얼 최고미인★
글쓴이 : 노블마인 원글보기
메모 : 역시 혜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