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정보

[스크랩] 연하남&연상남 공략법

쏭이양 2006. 11. 18. 03:28

♥연하남 공약시♥

 

나이는 노코멘트
연상녀를 사귀는 남자의 두 가지 공통점. 상대가 학교·동호회 선배 혹은 오래전부터 알던 누나거나 처음엔 연상녀인 줄 몰랐는데 사랑에 빠지고 보니 나이가 많더라는 것.

굳이 밝혀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그가 당신에게 완전히 넘어올 때까지 나이를 말하지 말자.

 

누나가 여자로 보일 때
80%가 넘는 연하남이 스킨십을 꼽았다. 사람이 북적거리는 공연장에서 우연히 손을 잡았을 때, 실제로 술에 취해 첫 키스를 했을 때 그녀를 다시 보게 되었다는 것.

굳이 허벅지에 손을 갖다 댈 필요는 없다.

 여러 명이 모인 자리에서 귓속말을 하거나 재킷에 묻은 머릿카락을 떼어 주는 것만으로도 효과 만점이니까.

 

아침마다 ‘파이팅’ 메시지
연하남이 연상녀의 장점으로 꼽은 두 가지는 ‘이해심이 많다’와 ‘편안하게 해 준다’는 것.

‘오빠는 왜 매일 바빠? 나야 친구야? 나야 회사야?’라며 칭얼거리던 연하의 여친과 달리 아침마다 ‘오늘도 좋은 하루!’라고 문자 메시지를 보내 주는 연상녀는 그들에게 천사와도 같다. 작은 일에 불평하지 말 것.

 

그래도 어려 보이는 외모가 좋다
연상녀를 좋아한다고 나이 든 외모까지 사랑하는 것은 아니다. 연하남을 차지한 대부분의 연상녀가 실제 나이보다 한참 어려 보이는 ‘동안’이라는 사실을 아는지? 최대한 어려 보이는 게 좋다.

그렇다고 어이없이 스쿨걸 룩을 입고 데이트하지는 말 것. 데님 팬츠에 당신의 몸매를 돋보이게 하는 타이트한 면 티셔츠 등 캐주얼한 차림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옷차림. 블러셔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이라는 것도 잊지 말자.

 

친절한 상담자가 되자
사회 경험이 부족한 연하남은 가끔 의지하고 싶어 한다. 그가 진로· 취업·전업으로 고민할 때 꼼꼼히 들어주고 객관적인 조언을 건네고 문제가 있다면 대안을 함께 찾아 주자. 단, 그는 당신의 학생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할 것.

조언은 좋지만 가르치려고 하면 오히려 역효과. 많은 연하남이 연상녀의 단점으로 ‘가르치려고 든다’고 답했다.

 

간섭하지 말자
어린 여자의 매력이 ‘애교’라면 나이 든 여자의 최대 매력은 ‘쿨함’에 있다. ‘방금 전화 온 여자애가 누구냐’, ‘싸이월드의 그 애는 누구냐’ 등 사사건건 따지지 말자.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연상녀답게 적당히 무심해져야 한다.

하지만 강한 여자로 보이는 건 금물. 쿨한 여자와 강한 여자는 다르다. 가끔 그의 보호 본능을 자극하자.

 

더치페이 데이트
혹시 연애 초기인 당신이 데이트 비용의 70% 이상을 부담하고 있다면 그는 당신을 이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연하남이라도 연애 초반에는 50대 50, 혹은 남자가 70% 이상을 부담한다고 답했다. 물론 연애가 진행되면서 50대 50의 더치페이 데이트로 변하게 되는데, 이것 역시 연하남이 꼽은 연상녀의 장점 중 하나.

 

후배와 함께 만나라
대부분의 연하남이 ‘연상녀와 연애’하는 데 최고 단점으로 ‘애인의 친구와 만나는 것’을 꼽았다.

애인에게는 ‘△△야’라고 하다가 애인의 친구에게는 ‘누나’라고 할 때의 어색함이 가장 견디기 어렵다는 것. 결혼한 친구라도 한 명 있는 날에는 ‘결혼에 대한 압박감’까지 느낀다고 답했다. 친구보다는 후배들과 함께하자.
 
 

 
♥연상남 공약시♥

 

일단 싱싱한 외모로 승부
어린 여자는 보기만 해도 좋다는 것이 남자. 어린 여자가 좋은 이유는 무엇보다 ‘젊음’그 자체다.

뽀얗고 탄력 있는 피부를 극단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누드 메이크업에 윤기 있는 머릿결은 생머리로 찰랑거려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심지어 통통한 볼살까지 매력적이라는 것이 남자니까.

 

단정한 세미 정장 스타일
어린 여자를 좋아하는 연상남은 대부분‘권위적인’ 성향이 많고, ‘현모양처형’을 좋아한다.

옷차림은 다소 보수적인 스타일이 먹힌다. 단연 스커트를 좋아하고, 컬러는 파스텔톤, 소재는 니트, 특히 화이트 스타킹을 좋아한다. 사실 같은 여자가 보기엔 다소 촌스러운 스타일이 오히려 그들이 좋아하는 타입.

 

홍조 띤 얼굴
‘어린 여자’일수록 부끄러움이 많다. 좀 치사하지만, 나이 어린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들 중 상당수가 스킨십에 부끄러워하는 애인의 모습이 자극적이라고 말했다.

키스만 해도 얼굴 붉어지고 애무라도 할라치면 소스라치게 놀라는 그녀가 귀여워 죽겠다니, 어쩌겠는가. 연애 진도는 최대한 천천히, 너무 빨리 나가지 말자.

 

애교에 안 넘어갈 남자 없다
‘오빠’라는 말의 위력이 얼마나 큰지 아는가? 화가 나 있다가도 콧소리 섞인 ‘오빠, 미안해’라는 말을 들으면 슬그머니 웃음이 난다는 그들. 나이 들어 무뚝뚝한 그녀와 달리‘오빠, 나 보고 싶었어? 오빠, 나 사랑해?’ 등 입만 열면 애교덩어리인 ‘어린 여자’의 매력에 녹아 나지 않을 재간이 없다고 한다. 심지어 동갑내기 커플 사이에도 ‘오빠’라고 부르는 고단수 여자가 종종 있다.

 

그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백치미
그는 자신의 말이라면 ‘팥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철썩같이 믿는 바보 같은 여자를 사랑한다.

‘콩 아냐?’라고 반문하는 여자는 현명한 여자가 아니라 ‘피곤하다’고 생각하는 그들. 그가 틀린 말을 하더라도 이성적으로 따지지 말자.

 

 가끔 알고도 속아넘어가는 것이 그를 넘어오게 하는 비결.

철없는 행동도 때로는 무기가 된다


어릴수록 감정 표현에 솔직하다. 가끔 ‘그렇게 일이 중요해?’라는 엉뚱한 불평으로 남자를 어이없게 하지만, 그것 역시 ‘어린 여자’의 매력 중 하나.

밸런타인데이에 조그만 초콜릿과 값비싼 선물을 준비하는 나이 든 여자와 달리 야근한다는데도 굳이 커다란 바구니를 들고 회사 앞으로 찾아오는 등 깜짝 이벤트를 벌이는 그녀,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무한한 존경
여자친구에게 값비싼 선물을 사 줄 때 남자들은 뿌듯함을 느낀다. 여자친구가 해결하지 못하는 일을 도와주었을 때도 마찬가지.

 

작은 선물에도 크게 감동하는 ‘어린 여자’는 그들에게 파라다이스. 대가는 ‘오빠, 참 대단하다.

이런 건 어디서 배웠어?’ 혹은 ‘오빠 아니었으면 난 너무 힘들었을 거야’라는 칭찬 한마디면 족하다. 감탄하는 여자 앞에 남자는 무너진다.

 

딱 잘라 거절하지 말자
‘어린 여자’는 대부분 순종적이라고들 한다. 그에게 거절할 때는 단호하게 ‘싫어’라고 하지 말자.

 ‘오빠’라는 말을 꼭 붙이고, ‘난 이게 더 좋은데!’라고 감정적으로 호소하는 편이 연애에 도움이 된다.

한편 그의 친구에게도 잘하자. 남자들 사이에서 ‘어린 여자친구=능력’으로 통하니까.
 

 

 

 


 

출처 : 연하남&연상남 공략법
글쓴이 : mylov 원글보기
메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