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내눈에 맞는 인조 속눈썹 재단법

쏭이양 2008. 6. 27. 02:59
통째로 붙인 속눈썹만큼 부자연스럽고 촌스러운 메이크업도 없다. 스타들의 자연스럽고 풍성한 눈매의 비밀은 바로 자신의 눈에 맞게 재단한 인조 속눈썹! 처지고 듬성듬성 난 내 눈썹에 맞는 속눈썹 재단법은 없을까?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전수하는 내 눈의 결점 커버하는 속눈썹 재단법.



눈 길이가 짧은 사람이 넓게 재단한 눈썹을 붙이면 부자연스럽다. 두 가닥 정도씩 좁게 재단한 V자형 속눈썹을 가닥가닥 심어주는 느낌으로 붙이자. 붙인 속눈썹끼리 맞닿을 정도로만 붙여야 어색하지 않다. 눈꼬리로 갈수록 긴 속눈썹을 붙이는 것이 좋은 방법. 컬링 역시 눈과 수직이 되게 하는 것보다는 사선 모양으로 업시켜야 눈이 더 커 보인다. 너무 풍성한 속눈썹을 붙이면 작은 눈이 오히려 더 부각되어 보이므로 1~2mm 정도로 좁게 자른 얇은 V자형 눈썹을 붙일 것.

실제 속눈썹 라인보다 더 처지게, 눈꼬리 아래까지 내려 아이라인을 그린다. Y자형 속눈썹을 2mm 간격으로 재단한 후 눈동자 중앙 부분에는 긴 속눈썹을, 눈꼬리에는 짧은 속눈썹을 미리 그려둔 아이라인에 따라 붙인다. 속눈썹 사이 빈 공간을 메워 준다는 기분으로 눈동자 중앙 부분을 중점적으로 붙이는 것이 포인트. 다 붙인 후 뷰러로 컬링을 할 때에도 눈동자 부분의 긴 속눈썹은 더 치켜 올라가도록 확실하게 컬링을 해주고, 눈꼬리 부분의 속눈썹은 처진 느낌 그대로 살려주면 사나운 눈매가 한층 순해 보인다.

미간도 넓고 아이홀도 넓은 눈은 아무리 속눈썹이 길고 풍성해도 눈매가 허전해 보이는 경향이 있다. 좁게 재단한 속눈썹을 붙이면 아주 꼼꼼하게 붙여주지 않는 한 속눈썹이 풍성해 보 이지 않으므로 4mm 정도로 다소 넓게 자른 속눈썹이나 통짜 속눈썹을 그대로 붙일 것. 눈꼬리로 갈수록 길어지는 인조 속눈썹을 골라 넓게 자른 후 군데군데 심어주면 눈매가 훨씬 풍성해 보일 뿐 아니라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일자형 속눈썹보다는 Y자형의 풍성한 속눈썹이 좋다.

쌍꺼풀 수술을 한 눈은 위쪽으로 약간 들린 상태. 따라서 넓게 재단한 속눈썹을 붙이면 그대로 인조 속눈썹이 드러나게 되므로 일자형 속눈썹을 아주 좁은 간격으로 잘라 붙일 것. 일단 점막 부분을 아이라이너로 메우자. 이때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그 려야 잘 번지지 않는다. 좁게 잘라놓은 속눈썹을 일직선 방향으로 눈썹 위에 올려놓는 느낌으로 붙이면 눈썹이 들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마스카라와 뷰러로 컬링을 해주고 다시 아이롱으로 고정하면 어색한 쌍꺼풀 라인의 결점이 커버된다.

진한 브라운이나 회색 아이섀도로 아이라이너를 다소 두껍게 그린다. 이때 엷게 색을 넣는 느낌으로 빈 공간을 메워야 어색하지 않다. 쌍꺼풀이 없는 눈은 속눈썹 라인이 눈꺼풀 속으로 말려 들어가므로 넓게 자른 속눈썹을 붙여도 어색하지 않다. 단, 시중에서 구입하는 속눈썹을 그대로 붙이면 속눈썹 모양 자체가 어색할 수 있으니 눈 양끝으로 갈수록 속눈썹 길이가 짧아지는 모양으로 눈썹을 손질한 후 2등분하여 붙이자. 너무 풍성한 속눈썹보다는 Y자형의 성긴 속눈썹을 붙이는 것이 마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럽게 보이는 요령.

일단 아이라이너로 처진 눈매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 처진 눈꼬리 부분에 아이라이너를 속눈썹 라인보다 더 올라가게 그린 후 그 사이 빈 공간을 진한 아이섀도로 메워준다. 5mm 간격 으로 자른 일자형 속눈썹을 눈머리 부분에는 속눈썹 라인에 딱 맞춰 붙인다는 느낌으로, 눈꼬리 부분에는 미리 그려놓은 아이라인에 맞춰 원래 속눈썹 라인보다 위쪽으로 붙인다. 눈꼬리로 갈수록 긴 속눈썹을 붙이고 뷰러와 마스카라를 이용해 사선으로 컬링하면 처진 눈매가 훨씬 올라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