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지수 10% 언더라인을 밝혀라
금잔디가 정말 가난해 보이지 않는 메이크업의 비밀. 언더라인
1 옅고 촉촉한 느낌이 나도록 핑크 톤의 펄 감이 있는 아이 펜슬로 언더라인 점막에 바른다. 눈 앞머리 부분은 살짝 아래로 내릴 것.
2 라인은 생략하고 속눈썹 컬링 후 부채처럼 펴준다. 마스카라는 끝 쪽에만 바르고 컬러 마스카라를 속눈썹 끝 쪽에 터치해 마무리.
라인 지수 20% 언더라인을 숨겨라
때로는 숨기는 것이 가장 뛰어난 트릭일 때가 있다. 언더라인을 컨실러 펜으로 숨기면 경계선이 눈에 띄지 않으면서 눈이 더 커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을 밝히는 것만으로도 럭셔리 에스테틱에서 페이셜 마사지를 받고 온 피부처럼 깨끗한 인상을 줄 수 있다.
1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를 메운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눈매를 위해 옅은 베이지 브라운 섀도로 눈 꼬리 아래쪽 부분에 음영을 준다.
2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편한 펜슬형 컨실러로 언더라인 점막을 채운다. 언더라인과 피부의 경계선이 없어지면서 눈이 커 보인다.
라인 지수 50% 파스텔 컬러의 깨끗한 조명, 화이트 언더라인
봄날에 어울리는 화사한 파스텔 계열의 컬러를 아이 메이크업의 주제로 정했다면, 언더라인을 깨끗한 화이트로 메워줘야 위쪽 컬러만 튀어 보이지 않는다.
1 컬러 펜슬이나 섀도를 활용해 파스텔 계열의 깨끗한 컬러를 쌍꺼풀 라인에 부드럽게 바른다.
2 펄 감이 없는 화이트 아이 라인 펜슬로 눈 아래쪽 점막을 깨끗하게 메운다. 눈 앞쪽과 꼬리 부분까지 꼼꼼하게 채울 것.
3 언더라인만 튀어 보이지 않도록 위쪽 라인과 비슷한 컬러 섀도로 눈 아래쪽에 가볍게 터치. 컬링 후 마스카라를 발라 마무리.
라인 지수 70% 블랙 스모키 라인을 살리는 언더 섀이딩
간단한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지만, 이집트 여왕처럼 눈만 도드라져 보이지 않으려면 언더라인 아래 가벼운 섀이딩이 필요하다.
1 위쪽 아이라인은 지속력이 좋은 젤 아이라이너를 사용한다. 속눈썹 사이를 메워주고 자신의 눈보다 조금 길게 그릴 것.
2 블랙 펜슬로 눈 아래쪽 점막 부분을 채워준다. 눈 앞머리와 눈꼬리 쪽 위 라인과 연결되는 부분을 깔끔하게 연결할 것.
3 캐러멜 컬러보다 조금 더 브라운 톤에 가까운 섀도를 눈꼬리 아래쪽에 가볍게 발라 연결한다.
라인 지수 85% 언더라인을 밝혀라
눈 위쪽만 베이스 컬러 위에 포인트 컬러를 바르는 것이 아니다. 언더라인 역시 컬러를 레이어링하면 눈매가 입체감 있어 보인다.
1 클럽이나 파티 룩이라고 블랙 스모키만 고집하지 말 것.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를 쌍꺼풀 라인에 펴 바른다.
2 카키 톤이나 짙은 그린 컬러 펜슬로 아래 점막 부분을 채운다. 눈꼬리 부분을 위 라인과 자연스럽게 연결한다.
3 블랙 펜슬로 카키 컬러보다 안쪽 부분에 얇게 덧그린다. 두 컬러가 그러데이션되도록 카키 컬러로 라인을 뭉갠다.
(출처: 쎄씨 cec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