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헬스

직접 만들어봐! 싱싱한 셀프 천연팩

쏭이양 2010. 10. 5. 16:35
 

뜨거운 여름에 ‘데인’ 피부, 이제는 더 은근하고 깊은 가을빛의 공격을 받을 차례다. 선케어를 더욱 단단히 해야함은 물론, 수시로 수분 보충과 트러블 케어에 힘써야 할 때.
 
화장품보다 자극이 적고 효율적으로 피부에 영양을 줄 천연재료들이 정답이다. 재료들을 잘 섞고 브러쉬를 이용해 워시오프로 이용하는 방법, 시트팩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다양한 효과를 가진 신선한 재료들을 물색해 셀프케어해 볼 것.
 
◆셀프 천연팩, 이렇게 만들자
녹차팩_녹차 티백이나 찌꺼기를 차갑게 만들었다가 열이 오른 피부에 10분 정도 얹어주면 진정팩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밀가루나 요구르트 등을 함께 개어 바르면 집중적인 수분 효과를 줘 건조한 피부에 안성맞춤이다.
 
사과팩_피지를 흡수해 피부를 청결하게 해주는 사과팩. 짧은 시간에 노폐물을 닦아내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가꾸어준다. 껍질을 벗긴 사과를 강판이나 커터를 이용해 갈아 오트밀가루를 섞어 잘 개어준다. 거즈로 얼굴을 덮고 팩 붓을 이용해  도포해주면 훌륭한 사과케어가 된다.
 
 
당근팩_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미백 효과까지 지닌 알짜 야채 당근. 부드럽게 갈아 밀가루, 오트밀 가루 등과 함께 개어 팩을 만든다. 씻어낸 후에는 찬물로 세안해 깔끔하게 마무리할 것.
 
우유팩_소량의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 뒤 거즈나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발라준다. 단백질 분해 효소가 묵은 때와 각질을 없애주고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계란흰자팩_트러블이 잦다면, 일반 세안제 대신 거품 낸 계란 흰자를 비누처럼 사용해보자. 최근 유행하는 스웨덴 에그팩 비누의 놀라운 효과, 진짜 ‘에그’로 더욱 생생하게 경험해볼 것. 자극 없이 세정력과 보습효과가 뛰어나 훌륭한 세안제가 된다.
 
 
풍부한 비타민공급과 보습 효과로, 천연팩의 소재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과일 야채만큼이나 최근엔 곡물과 해초 등의 뷰티 효과 역시 주목할 만하다. 해초가루의 경우 과일팩에 첨가하면 미세먼지나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으며, 율무 등의 곡물은 꿀을 섞어 사용하면 건조증이나 과다피지를 케어한다.
 
피부의 단점과 타입에 맞춰 맞춤형 셀프 천연팩 레시피를 체크해보자. 매일 쓰던 나이트크림이나 수분팩과는 또다른 생생하고 촉촉한 ‘웰빙 뷰티’를 즐길 수 있을테니.

 

 

데일리웨프  이윤지 기자<leewoo@we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