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정보

손금 보는 법

쏭이양 2008. 5. 15. 03:37

사진2: 3대선 (출처: http://www.dim.co.kr/top-hand.html)

손금의 기본선은 크게 3가지가 있다.(사진2)
새끼손가락 2Cm밑에서 시작하여 주로 검지와 중지 사이로 빠지는 감정선.
엄지와 검지사이의 약간 위쪽에서 시작하여 엄지손가락부분의 손바닥을 뺑 둘러 내려가는 생명선.
엄지와 검지사이의 약간 위쪽에서 시작하여 주로 대각선 아래로 내려오는 두뇌선.
이렇게 감정선,생명선,두뇌선 3개는 누구에게나 있는 선이다.


 사진3: 8구 (출처: http://www.dim.co.kr/top-hand.html)

대개 가로선은 방해선이며 세로선은 운을 일으키는 좋은 선이다.
선을 가로지르는 선이 있다면 방해선이다.
곱하기문양(X)이나 우물정자(井), 섬문양(선이 갈라져 다시 붙는) 등이 선위에 있다면 나쁘게 보지만 구릉(사진3 - 큰 선을 제외한 부분)에 있다면 좋은 것으로 본다.

구릉에 손금(문양포함)이 굵거나 많을 경우, 살이 도톰하거나 넓은 경우, 좋은 혈색을 보이는 경우 발달한 것으로 보며 좋은 것이라 할 수 있다. 각 구릉별로 구별을 해보면..(괄호안은 발달한 경우이며 발달하지 않았거나 지나치게 발달하면 오히려 좋지 않게 본다.)

목성구 - 권력,명예,지배력(밝고 적극적 성격)
토성구 - 판단력,건실함,세심성(성실하고 인내력 강함)
태양구 - 성공,재력,행복의정도,정신적품위(영리하며 예술적감각뛰어남)
수성구 - 사업수단,사교성(화술이 능숙, 사교성뛰어남)
제1화성구 - 투쟁력,적극성(의지가 강함)
제2화성구 - 인내력,내적강인함(정의감이 강함)
월구 - 정신적사랑(로맨티스트)
금성구 - 육체적사랑,정력,재력(밝고 명랑한 성격이며 건강함)

금성구가 발달한 사람은 정력적이며 성적인 면에서도 강한 체력을 가지고 있다. 월구가 발달한 사람은 잠자리에서 상대를 다루는 기교가 뛰어나다.
금성구가 좁거나 낮고 선이 별로 없는 사람은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이곳이 발달하고 곱하기문양(X) 등이나 우물정자(井)나 섬문양(선이 갈라져 다시 붙는)이 있으면 현모양처이며 자식운도 좋다고 본다. 쉽게 말해 가로 세로 빗금이 많은 경우이다. 감정적이라(EQ가 높다) 바람둥이가 될 가능성도 있다.

목성구에 세로선이 있다면 권력까지 가지는 좋은 것이라 할 수 있다.(사진4의 8) 이곳에 별무늬나 십자무늬가 있는 남자는 지위,명예,부를 겸비한 사람이며, 여자의 경우엔 그것을 고루갖춘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 행복하게 산다고 한다.


사진4: 전체손금(출처: http://blog.daum.net/skshin/6964710 원출처인지는 확인 불가능)

성공하는 사람의 필수선이 있는데 그 첫번째가 바로 운명선(사진4의 4번)이라는 것이다. 삼지창의 1번이 바로 이 운명선인 것이다.
이것은 사회적지위, 인기도, 소원성취, 명성과 아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선이 길고 굵고 곧게 뻗을수록 좋다.
운면선은 두뇌선 아래부분까지를 35세정도, 감정선 위를 50세이후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대략 10명중 8~9은 운명선이 아예 없다.

다음은 삼지창의 2번이라고 할 수 있는 태양선다.
손목이나 운명선,혹은 손바닥중심에서부터 시작되기도 하는데 약지쪽으로 올라가는 선이다. 아무튼 약지바로 아래 굳은살이 잘 생기는 부위를 태양구라고 하는데 이쪽으로 흘러가는 것은 시작점에 상관없이 모두 태양선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그 사람의 활동력이나 활동범위 등을 볼 수 있는 것이며, 운명선의 보조정도로도 볼 수 있다. 운명선이 없다면 이것을 운명선으로도 본다. 사업운으로도 볼 수 있는데 그래서 사업선이라고도 한다. 사업성과나 학업성과도 짐작해 볼 수 있다.
대략 10명중 8~9명은 이 선이 아예 없으며 삼지창의 1번인 운명선과 2번인 태양선이 동시에 존재한다면 필히 큰 성공을 할 수 있는 좋은 손금이라 본다.

운명선에서부터 새끼손가락쪽으로 뻗어나가는 것이 재물선인데 이것을 삼지창의 3번선이라 할 수 있다.
재물선은 새끼손가락쪽으로 뻗으며 이것또한 굵고 곧고 깊을수록 좋은 선이다. 대략 10명중 8~9명은 아예 없으며 대개는 아주 짧은 선으로 나타난다.

이 외에 결혼선이라 하는 것도 있는데 손날을 세워보면 새끼손가락 바로 밑에 옆으로 그어진 작은 선이 있다.(사진4의 6번선) 손날에서 손바닥쪽으로 오는 선이며 하나의 직선이면 배우자와 행복하게 살아갈 운이다. 여러개(3개이상)가 있으면 바람둥이상이며 이성에 대한 고민이 끊이지 않으니 배우자로서는 적합하다고 할 수 없다.
결혼선은 하나가 뚜렷하게 직선으로 끊기지 않은 것이 가장 좋다.
갈라져 있다면 별거나 주말부부가 되는 경우가 많고, 이왕이면 아래쪽보단 위쪽으로 조금 올라가는 것이 행복한 가정생활을 한다고 보는 좋은 선이다. 결혼선이 아래로(손목쪽방향으로) 쳐져있으면 삭막한 가정이 되기 쉬우니 가정에 많은 관심과 에너지를 쏟아야 할 것이다.

삼지창이라고하는 것은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기본적인 3개의 선 즉, 두뇌선,생명선,감정선외에 운명선,태양선,재물선 이 3가지가 동시에 있는 것을 말한다. 삼지창이라는 단어는 흥미를 돋구기 위한 것이거나 쉽게 이해가 되도록 만들어낸 단어라 생각된다.

특히 연예인과 같이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어야 하는 직업류같으면 운명선은 필수며, 이것이 없으면 인기를 얻기 어렵다.
무슨 일을 하던 성공하는데 가장 중요한 선이 바로 운명선이며 그것을 보조하는 것이 태양선이다. 이 두선은 자신의 소망과 목표의 성공여부와 그만한 인정을 받는가하는 아주 중요한 선이다.

막쥔손금이라하여 두뇌선과 감정선이 일직선으로 붙은 손금도 많이 있는데 재물운만은 좋다고 보는 손금이다. 왜냐하면... 냉정하여 감정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이며, 재물에 대한 욕심이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본인은 방송내용과 달리 이런 손금은 좋게 보지 않는다. 물질욕은 매우 강하나 인간성이 결여된 사람이 많다. 또, 다른 것이 아무리 좋다해도 감정선이 아주 짧은 손금도 좋게보지 않는다. 좋게 말하면 둔한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이지만 남을 깊이있게 배려하지 못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으며 차갑고 인색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감정선이 아주 긴 사람은 인정이 많다. 인정이 많으면 어떨까? 부자가 되기 쉽지 않다. 물론, 다른 좋은 선을 가지고 이것까지 모양세를 갖추면 노블리즈 오블리제를 실천할 가능성이 많은 자라 할 수 있겠다. 두 갈래로 갈라져 있는 것은 매우 좋은 것으로 평화롭고 행복한 애정생활을 보낸다. 끝이 아래로 쳐져있다면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차거워 져 사랑을 쟁취하기 쉽지 않다.

무엇이던지 돈으로만 평가되는 세상에 별로 어울릴지 않을진 몰라도 돈복만 많은 손금은 좋은 손금이라 할 수 없다. 돈은 벌자격이 되는 사람이 벌어야 하는 것이며 그만큼 쓸줄(베풀)도 알아야 하는 것이다.
100억부자할머니는 감정선이 발달해 있으며 그것도 감정의 급격한 변화가 없는 평상심을 잘 유지하시는 분이라 할 수 있다.

대개 남보고는 정이 없다고 하고(실제론 궁합문제나 비뚤어진 시각이 큼) 자신은 정이 아주 많은 사람으로 착각들을 하고 있다. 이 감정선 하나면 그 진실을 알 수 있다는 것이 신비하지 않은가?

두뇌선은 아래로 쳐지지 않으면서 일직선일수록 머리가 좋다. 방송에서도 나왔지만 삼성총수 이건희의 손금이 그러하다. 이런 사람은 두뇌가 명석하고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이며 어떤 일을 하던지 그 추진력과 정렬은 따라올 자 드물다.
두뇌선은 약지를 중심으로하여 아래를 향해 직선으로 뻗은 연장선 정도까지의 길이를 보통으로 본다.
이 선이 짧으면 몸이 앞서고 길면 생각이 많다. 아래로 굽어 내려간다면 공상가 타입이다.

생명선은 길고 깊을수록 건강하며 장수한다. 짧다고 해서 꼭 수명이 짧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 선이 희미하거나 아주 짧은 사람은 필히 허약체질이다. 지선이 많은 사람은 병고를 많이 치른다.
생명선의 시작이 약간 위쪽에서 시작하여 크고 선명하게 둘러간다면 적극성과 인내력이 있으며 장수할 상이다. 약간 아래쪽(엄지 둘째마디아래선에서 검지 세째마디아래선사이)에서 시작한다면 소극적이며 자제력이 부족하며 솔직하지 않으며 건강또한 좋다고 볼 수 없다.
생명선 바깥쪽에 선이 하나 더 있거나 두줄기로 내려간다면 스테미너가 아주 좋은 사람이라 할 수 있다.

손금은 변한다. 어느 손이던간에...
관상도 마찬가지로 변한다.
자신이 노력하면 손금도 변하며 그 손금이 그것을 증명해 준다할 수 있다.
좋은 손금이라면 또 자신이 노력하게 되어 있다.
이건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와 같은 연결고리인 것이다.
마우스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가로선이 생기기 쉽다. 모두는 아니지만 세로선은 주로 좋은 운의 선이며 가로선은 대개 방해선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과정이야 어쨌던 손금이 그러하다면 기분좋지 않을 것이다. 이런 것에대한 명확한 답변은 그 누구도 내리지 못하지만 손금이 먼저가 아니라 그 사람의 노력과 삶의 자세가 먼저가 아닐까 싶다.

가장 어리석은 것은 자신의 손금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아예 노력을 잘 하지 않는 것.
이것은 악순환적인 연결고리의 연속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손금에 잔금이 많으면 고생한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중요한 말을 쏙 빼먹은 것이다. 성공한 사람일수록 손금에 잔금이 많다. 물론 굵직한 선이 없이 아주 난잡하다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대개가 잔금이 많을수록 길상인 것이다.
노력없는 대가는 없으며 큰인물일수록 고난과 역경을 많이 겪으신 분들으니..

노력하면 손금이 바뀐다. 손금에 자신을 맞추는 어리석음은 없어야 하겠다.
또 모든 것을 재물의 량만으로 평가해서 좋다 나쁘다 해서도 안될 것니다.

대개의 손금엔 삼지창중 하나라도 제대로 된 선을 가진 사람이 드물다.
부자들의 손금에 삼지창(운명선,태양선,재물선) 3가지 모두 있을 가능성이 많다는 것은 자신의 전반적인 운과 노력에 의한 성공여부, 주위사람들로부터 받는 인기와 도움(운명선)과 직업이나 일의 활동무대와 그 성과(태양선), 재운(재물선)이 골고루 있기 때문이 아니겠는가. 그러하니 삼지창 손금은 참으로 좋은 손금이라 할 수 있다. 그만한 노력의 댓가라 볼 수 있다. 공짜로 그런 손금을 가질 순 없다.

잘 된 자는 자신이 노력하여 성공했다하며, 못 된 자는 그 원인을 남의 탓으로 돌리는 공통점이 있다. 운이 좋아서 혹은 나쁜 짓해서 성공한 사람이 있다고 한들 얼마나 되겠는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노력과 자신의 그릇에 맞게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보다 많은 것을 가지게 되면 필히 탈이 나게 되어 있다. 로또복권 당첨자들의 대다수가 오히려 불행해졌다는 사실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자신을 알고 그만큼만 가지는 것이 최고의 복이라 할 수 있겠다. 명예,성공,부,권력 등 많이 가진다해서 꼭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고 볼 수 없다. 자신에게 맞는 만큼 가지며 그것에 만족할 수 있는 자만이 최고의 행복을 누리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