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정보

화끈한 오징어 불고기&바삭 볶음밥...

쏭이양 2008. 1. 13. 22:42

-펌-

 

 

요리재료
오징어한마리,표고버섯4장,양파1/2개,청양고추2개,대파1/3개,참기름1/2,올리브유1/2큰술씩.. 양념장 ▶간장1큰술,고추장2큰술,고춧가루1큰술,설탕2큰술,다진마늘1작은술,매운굴소스1큰술.. 맛술1큰술,깨소금1큰술,참기름1큰술,생강가루1작은술,소금,후추 약간씩.. 볶음밥재료▶다진당근,다진양파,다진쪽파,김가루,달걀1개,참기름,깨소금,밥한공기..

 

 

 

 

 

 

 

 

 

 

 

 

 

 

 

 

식욕이 왕성해지는 가을, 소문난 음식점을 찾아 별미 요리를 맛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지만 엄마가 만들어 주시던..

소박한 반찬 하나, 바로 만들어 낸 반찬 한두가지만 있어도 푸짐하게 느껴졌던 정겹던 어머니의 밥상..

 

사시사철 즐겨먹는 오징어지만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그 맛과 신선도가 더 높아지고..

오징어를 양념장에 재었다 바로 구우면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그만인 오징어 불고기..

화끈하고 깔끔한 제철반찬으로 가족들 건강도 챙기고 잃어버린 입맛도 돋우고..

그 맛깔스런 오징어 불고기를 오늘 저녁 식탁에 올려보시면 어떨까요.. ^^*

 

 

 

깨끗하게 내장까지 손질이 된 오징어 팩을 준비해 주세요..

 

 

오징어는 껍질을 벗기고 껍질 반대쪽 배쪽에 잔 칼집을 사선으로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손질한 오징어,대파,표고버섯,양파,청양고추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 주세요..

 

 

오징어는 먼저 밑간에 살짝 재워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밑간 ▶참기름1/2큰술,맛술1큰술,마늘소금,후추 약간씩..

 

 

밑간이 된 오징어와 준비한 여러가지 재료를 담고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과 깨소금을 뿌려 주세요..

 

양념장 ▶간장1큰술,고추장2큰술,고춧가루1큰술,설탕2큰술,다진마늘1작은술,매운굴소스1큰술..
맛술1큰술,깨소금1큰술,참기름1큰술,생강가루1작은술,소금,후추 약간씩..


 

잘 버무려진 오징어는 30분도 냉장고에 넣고 양념이 골고루 재료에 어우러지게 재워 주세요..

 

 

달군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양념된 오징어 불고기를 담고 센불에서 윤기나게 볶아 주세요..

 

 

밥,다진당근,다진양파,다진쪽파,달걀노른자 김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남은 양념장에 분량의 재료를 담고 참기름,깨소금을 뿌려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 주세요..

 

 

불을 약하게 줄이고 밥을 평평하게 편 후 밑바닥이 살짝 눌게 볶음밥을 볶아 주세요..

 

 

화끈하고 칼칼한 그 맛이 일품인 오징어 불고기와 고소한 볶음밥이 완성입니다.. ^^*

 

 

명절 전 후 느끼했던 입맛을 한번에 싸악~ 정리해 주는 화끈하고 쫄깃한 오징어 불고기..

 

 

양념장이 오징어에 쏘옥~ 배여서 입안에서 겉돌지 않고 잘 어우러진 맛이 참 좋아요..

밑반찬에도 좋지만 술안주에도 그만이라죠..? ^^;; ㅋㅋ

 

 

싸고 영양이 풍부한 오징어는 우리집 식탁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남은 양념장에 볶아 먹는 볶음밥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ㅋㅋ

 

 

약간 눌은듯 하면서 고소,바삭한 볶음밥 먹는 재미가 아주 쏠쏠하네요.. ^^

 

 

사실 오징어 불고기도 맛있지만 쥐나는 요 볶음밥 먹는 재미에 푹~ 빠져 버렸답니다..

 

 

화끈하고 칼칼한 오징어 불고기로 식구들 건강도 챙기고 입맛도 돋우고 오늘 저녁 식탁에 올려 보세요.. ^^*

 

 

쥐나의 배터지는 세상~ 쪼아~ **
 
퍼가실때 덧글~ 쌩유~ (  __) ㅎ
 
http://blog.naver.com/yja305